카테고리 없음

퇴사 만화 3탄 회사생활은 컨베이어밸트다. #퇴사 #퉤사 #회사생활 #지옥 #만화 #웹툰 #컷툰 #냉정한사회

아지네빵툰 2023. 10. 12. 22:36
반응형

퇴사는 퉤!사!이다.

회사는 회사일 뿐. 개인의 행복을 책임져주지 않더라...

나는 사람인가. 기계인가. 노예인가.

아무래도 노예가 맞겠지....

 

에피소드 3탄! 시작하옵니다~!

쉬는날이 3일이었으면 좋겠다...

주 4일제 기원...

 

복장단속 있는 회사가 여전히 존재하더군요.

회사 근처 오면 저사람이 이 회사인지 아닌지 알아볼 확률 99프로 적중률을 자랑합니다.

 

회사 밖 근처에 있을 때 동일한 옷 보이면 흠칫.

 

아 저리 가라구요~ 가까이 오지 말라구요~ 커플룩 같잖아요~

두발이 단정하지 않으면 회사 대표님은 머리 좀 단정하게 하고 다니라고 직접 말씀하셨죠...

사원 주임 입장에서는 섬뜩한 부분이여요..

 

큰 회사 오너가 직접 말하면 들어야 하거든요...

회사 식당 가보면 동일한 옷을 입을 사람 바글바글...

반찬 푸고, 밥푸고, 국 푸고 가! -> 이게 마치 컨베이어 밸트 같았어요.

 

옷 걱정이 없어서 편하긴 한데, 그래도 가끔은 이쁘고 색깔있는 옷 입고 싶잖아요 ㅠ

아니 이거 실화 맞아요? 네...

40도 이상의 술을 정말 많이 마셨어요.

 

저는 소주 반병이 주량인데, 30분동안 위스키 8잔을 연거푸 마신 적도 있었어요.

 

하아... 그만해!

빨리 마시면 -> 대표님이 좋아함 -> 대표님은 돈 주는 사람 -> 더 마시게 됨 -> 그러다 훅 감

 

원샷하면 좋아하시니... 위스키(쌩으로) 갈겨버리면! 어익후! 그렇게 먹고싶었구나! 말씀하시며 더주던...

아니...아니 좋아하는거 아니에요...

그래도 회사 대표님 앞에서 취한 척 할 순 없잖아요? ㅠㅠ

그래서 멀쩡한 척 엄청 하고 나오다가 화장실에서는 휘청 휘청...

 

그럴때면 보부상 동기는 숙취해소제를 쑤셔 넣었죠. 정말 따뜻한 솨람...

이 동기는 ESTJ로서, 숙취해소제 준비가 철저하며 (J의 성향) 회사생활에 아주 탁월한 능력을 보여줍니다.

술도 잘마셔.. 키도 커... 공부도 잘해... 정말 못하는 것도 없는 아주 멋진 친구였습니다~

7명의 동기들이 있어서 회사생활을 버틸 수 있었어요~ 회사 밖에서는 그렇게 회사 욕을 했는데..

 

욕한걸로 따지면 이미 회사는 폭파되어야 하는데 아직 건실하게 잘 운영되고 있네요 ㅎ 왜.?

최고의 복지는 정말 사람이라고 하잖아요. 다들.

저도 진짜 그랬어요.

 

사람이 좋아서 남아있었고, 힘들어도 웃을 수 있었고, 가끔은 가족보다 더 속깊은 대화를 나누고, 미래를 그리는 나의 가까운 동기들...

 

하지만,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사직서를 냈습니다.

 

왜?

 

회사는 끝나지 않았다. 다음편에 계속...

 

https://www.instagram.com/aji_bbangzip/

 

반응형